1. 등가형태의 사용가치는 대립물인 가치의 현상형태이다. (등가형태의 사용가치는 다른 상품의 가치를 나타내는 거울로써 기능하기 때문에)
2. 등가 역할을 하는 상품의 생산을 위해 소비된 구체적 노동은, 그것의 대립물인 상대적 가치형태 역할을 하는 상품의 생산을 위해 소비된 추상적 노동의 현상형태가 된다.
3. 등가 역할을 하는 상품을 생산하는 생산자들의 사적 노동은, 그것의 직접적 대립물인 사회적 노동으로 나타난다.
1. 등가형태의 사용가치는 대립물인 가치의 현상형태이다. (등가형태의 사용가치는 다른 상품의 가치를 나타내는 거울로써 기능하기 때문에)
2. 등가 역할을 하는 상품의 생산을 위해 소비된 구체적 노동은, 그것의 대립물인 상대적 가치형태 역할을 하는 상품의 생산을 위해 소비된 추상적 노동의 현상형태가 된다.
3. 등가 역할을 하는 상품을 생산하는 생산자들의 사적 노동은, 그것의 직접적 대립물인 사회적 노동으로 나타난다.